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과학은 근본적인 방식으로 인간의 삶을 형성하고 있다 . 개인 , 그룹 그리고 국가는 사회적 , 물질적 그리고 개인적 웰빙을 촉진하고자 하는 바램에서 점점 더 과학적 능력을 강화하고자 한다 . 과학적 능력 강화를 위한 노력은 전형적으로 학교를 목표로 했으며 과학 커리큘럼을 개선 , 교사 연수 및 과학 경로의 강화와 같은 전략에 집중한다 . 여기서 간과되거나 저평가 되고 있는 것은 학교가 아닌 환경 , 즉 사람들이 실제 대부분의 시간을 소비하는 곳에서의 과학 교육에 대한 잠재력이다 . 배움의 촉진 - 일상의 경험은 모든 사람들이 과학을 배울 수 있도록 돕는다 . 모든 문화의 비 형식적 활동은 자연 세계에 대한 체계적이며 신뢰할만한 지식을 배우는데 사용될 수 있다 . 유아기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평생에 걸쳐 개인은 자연 세계에 대해 배우고 과학적 배움을 위한 중요한 기술을 발전시킨다 . - 박물관 , 과학 센터 , 동물원 , 아쿠아리움 그리고 환경 센터와 같은 계획된 공간 또한 과학 교육을 지원할 수 있다 . 실세계에서 일어나는 현상이 풍부하므로 이 공간에서 사람들은 과학적 관심을 개발하고 추구하며 과학적 의문에 관여하고 모르는 것을 구조화하는 센스메이킹 (sense-making) 대화를 통해 그들의 경험을 반영할 수 있다 . - 과학 교육을 위한 프로그램은 학교와 지역 기반 조직 또는 과학적 조직에서 이루어지며 과학에 열의가 있는 이들이 스스로 조직한 활동을 포함한다 . 구조화된 학교를 벗어난 프로그램이 성인 및 아이들의 과학에 대한 관심을 채워주거나 자극할 수 있으며 학생들의 학술적 성취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장래 과학적 경력을 원하는 이들을 늘릴 수 있다는 사실을 뒷받침하는 증거 또한 많다 . - 라디오 , 텔레비전 , 인터넷 그리고 휴대용 기기 형태를 가진 과학 미디어가 보급되며 과학 교육의 장소를 불문하고 보다 많은 사람들이 과학 정보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. 과학 미디어는 사람들의 과학에 대한 질적 관계를 형성하고 과학 교육을 지원할 수 있는 새로운 도구라 할 수 있다 . 교육 방송의 과학 교육에 대한 영향력에 대한 증거는 강력하다 하지만 기타 미디어 ndash; 디지털 미디어 , 게임 , 라디오 - 의 과학 교육에 대한 영향에 대한 증거는 상당히 적은 편이다 . 과학 교육의 요소 비형식적 환경에서의 피교육자 요소 1. 자연과 물리적 세계에서 일어나는 현상에 대해 배우고자 하는 동기 , 관심 그리고 흥미를 경험한다 . 요소 2. 이해하고 기억하게 되며 과학과 관련된 사실 , 모델 , 주장 , 설명 및 개념을 이용하게 된다 . 요소 3. 조작 , 시험 , 탐구 , 예측 , 질의 , 관찰하며 자연 및 물리 세계를 이해한다 . 요소 4. 배움의 방법으로서의 과학에 대해 , 과정 개념 , 과학 시설에 대해 , 그리고 현상을 배우는 자신만의 과정에 대해 숙고한다 . 요소 5. 과학 활동 및 다른 이들과의 교육 활동에 과학적 언어와 도구를 사용해 참여한다 . 요소 6. 스스로를 과학을 배우는 사람으로 여기고 과학에 대해 알며 과학을 이용하고 때때로는 과학에 공헌하는 사람으로서의 정체성을 개발한다 .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