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미국 , 초등 수학 교육 표준 개발 미국은 읽기와 수학에 대한 공통 교육 기준을 개발함에 따라 역사적인 정책 반전을 시작하고 있다 . 이는 미 교육부의 경기 회복 및 재투자 법 (ARRA) 과 전국 주지사 협회 (National Governors Association) 및 주 교육감 위원회 (Council of Chief State School Officers) 가 지원하는 공통 학습 기준 (Common Core State Standard Initiative) 하 43 억 달러 규모의 최고를 위한 경쟁 (RttT: Race-to-the-Top competition)로 대표된 다 . 이 보고서는 수학에서 높은 성취도를 보이는 아시아 국가 , 홍콩 , 한국 , 싱가포르의 혼합 기준을 배경으로 1-6 학년을 위한 국제 벤치마킹 수학 기준으로의 접근을 조사한다 . 미국의 공통 기준 운동은 많은 주의 수학 기준에서 찾아볼 수 있는 문서화된 약점 , 즉 단일학년에서 많은 주제를 가르치며 여러 학년에 걸쳐 반복되는 점을 다룰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. 국제 벤치마킹 공통 기준으로의 움직임은 또한 미국의 기준이 보다 일관되고 집중적인 기대치를 제공하는 성취도가 높은 국가를 귀감으로 삼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. 혼합 기준은 미국의 K-6 수학 기준 개발을 위한 국제 벤치마킹 과정을 특징짓는 많은 요소를 가지고 있다 . 첫째 , 혼합 기준은 자료 분석을 덜 강조하고 대수 관련 내용이 적은 대신 숫자 , 측정 , 기하 요소에 대한 수학 조기 학습에 집중된다 . 1-3 학년을 위한 홍콩의 기준은 목표 시간의 약 절반을 숫자에 투자하며 남은 시간을 거의 기하와 측정에 투자한다 . 둘째 , 혼합 기준은 수학적 지식의 논리적 개발을 수반하는 깊이 있고 효율적인 수학 콘텐츠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여러 요소 내 주제를 차례로 나열한다 . 예를 들어 숫자 요소는 전체 숫자 , 산술 연산 , 분수 , 십진법 , 비 (ratio), 백분율의 순서로 진행된다 . 셋째 , 혼합 기준은 수학적 논리 진행에 따라 학년에 걸쳐 주제 내 수학적 능력을 차례로 배열한다 . 숫자 요소 내에서 여러 예를 찾을 수 있다 . 전체 숫자는 크기에 따라 배열되는데 1 학년에서는 100 까지의 숫자를 다루며 2 학년에서는 1,000, 3 학년에서는 10,000, 4 학년에서는 100,0000 을 다룬다 . 5 학년에서는 일반적으로 큰 수의 이해를 강조한다 . 넷째 , 한 주제를 위한 내용의 배치가 다른 주제의 내용을 보강하기 위해 정렬되는 경우가 잦다 . 1 학년의 선형 측정은 100 까지의 숫자에 노출되도록 되어있는 1 학년에게 센티미터의 개념을 소개한다 . 2 학년에서 1000 까지 학습한 뒤 3 학년에서는 킬로미터가 소개된다 . 또 3 학년에서는 2,3 학년에서 배운 곱셈을 보강하는 돈의 곱셈과 나눔 ( 비용과 가격 , 양의 관계 ) 이 소개된다 . 이 보고서는 미 교육부와 시너지 엔터프라이즈 (The Synergy Enterprises, Inc.) 가 제공한 자금으로 지원되었다 . 목차 1. 방법론 2. 숫자와 연산 3. 측정 4. 기하 5. 자료 분석 6. 대수 4. 미국 기준 개발을 위한 의미 |